나의 첫 임장 도전 후기. 경기도 거주지로 현재 1순위 고민중인 수원시에서도 일단 서울과 가장 근접하다고 할 수 있는 (제일 북쪽이니까..?) 북수원 지역을 타겟으로 정했다. 그중에서도 대장격인 수원SK스카이뷰, 그리고 그 옆에 작년인 24년 3월에 준공된 북수원자이 렉스비아를 뚜벅이답게 열심히 걸어서 돌아다녀봤다.
수원SK스카이뷰

- 2013년 5월 준공
- 26개동, 3,498세대 (주차 세대당 1.41대)
- 배정초등학교 : 다솔초등학교
- 인동선 개통시 도보 10분 예상
- 현재 1호선 성균관대 역까지 도보 약 30분 (카카오맵 기준)
- 도보 5분 거리 정류장에 사당행 광역버스 7780번. 배차간격 2~15분. 사당역까지 약 30분 소요
단지가 굉장히 크고 동간 간격도 넉넉해보였다. 주변이 한적하고 조용한것이 장점이자 단점일 것 같다.
하지만 단지 앞 정자공원 옆 상가에 GS프레시 마트도 있고, 버거킹을 비롯한 체인점들도 있다.
개인적으로는 공원도 있고, 아파트 단지 내에서 산책하기도 좋고, 바로 옆 서호천을 따라 런닝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그 점이 무척 맘에 들었다. 실제로 산책, 러닝 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다.
단지 거의 정중앙쯤 커뮤니티센터가 있고 안에 헬스장 시설이 있는 것 같았다.
그리고 주변이 모두 조용하면서도 안전한데 아파트 단지는 대단지이다보니 하나의 조용한 마을같아서 좋았다.
다만 자차 없이는 생활이 쉽지 않을 것 같다.... 인동선이 생기면 서울가기는 더 좋아지겠지만 수원내에서 이용할 대중교통이 미흡한 것 같다.
북수원자이 렉스비아

- 2024년 3월 준공
- 21개동, 2,607세대 (주차 세대당 1.4대)
- 배정초등학교 : 파장초등학교
- 건설사 지에스건설
- 인동선 개통시 도보 10분 예상
- 도보 10분 거리 정류장에 사당행 광역버스 7780번. 배차간격 2~15분. 사당역까지 약 30분 소요
23-24년에 지어진 아파트는 거의 똑같이 생긴 것 같다.. 몇년뒤 임장다닐때 어떻게 생겼는지만 봐도 준공년도를 추측할 수 있을 것 같다...
확실히 SK스카이뷰보다 동간 간격도 좁고 단지 자체가 덜 크다. 도로 하나를 두고 이웃하고 있는데도 분위기가 꽤 많이 달랐다. 북수원자이는 상대적으로 주변이 번잡한 인상을 줬다. SK스카이뷰 반대편 도로로 나가면 거의 바로 시장으로 이어져서 그런 것 같다. 시장 자체는 깨끗하게 잘 정비되어 있어서 실거주하면 유용하게 방문할듯하다.
마음으로는 SK스카이뷰가 훨씬 살기에 쾌적해보였다. 하지만 준공년도가 10년 이상 차이가 나서 내부를 실제 본다면 생각이 달라질지도 모르겠다.
다음 임장을 할때는 주변 사진을 많이 찍어놔야겠다.
